음식이야기/사먹자~♡

미크플로 "카이막 모찌" 예산시장점

호호잇잇 2023. 12. 7. 11:30
반응형

얼마전 예산시장점에 방문했던 지인에게 카이막 모찌를 선물 받았어요.

요새 인기있는 뜨는 디저트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이런거 신경 안쓰고 살긴 하지만...

그래도 핫플은 못참지...

 

 

 

찾아보니,

홍대점, 광장시장점, 연트럴파크점, 광교점 등등 지점이 꽤 있더라구요.

 

귀여운 포장

 

 

어쨌든, 

이렇게 박스포장되어 있는 6개 들이 세트가 20,000원!!!!

가격 보고 진 짜 깜짝 놀랐어요.

진짜 물가 무엇...

 

카이막 초코 모찌

 

박스를 열어보면,

카이막 초코모찌2개
카이막모찌2개
인절미카이막모찌2개 

 

이렇게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인절미 카이막 모찌

 

가격은 세트로 구매한다고 싼게 아니더라구요.

박스를 무료로 제공해는 것입니다.

 

6개세트로 구매하면 20,000원이고,

단품으로 구매하면

카이막 모찌 3,500원
초코 카이막 모찌 3,500원
인절미 카이막 모찌 3,000원

 

입니다.

 

먹어보니, 카이막 모찌가 제일 맛있어요...

처음이면 세트로 구매해서 먹어보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또 사먹을 기회가 되면,

카이막 모찌만 먹을 것 같아요 ㅋㅋㅋ

 

초코는 별로 좋아하질 않고,

개인적으로 카이막 모찌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카이막 크림 모찌

 

*카이막이란?

 

카이막(Kaymak)은 튀르키예(터키) 음식으로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 크림처럼 만든 유제품이라고 합니다. 주로 꿀을 곁들여 베이글등 빵하고 곁들여 먹는다고 해요.

 

 

약간 치즈 같아서,

쫀득한 맛일 줄 알았는데,

모찌에 들어있는 카이막은 크림미 했습니다.

 

예전에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에서 카이막 먹는거 보고,

단가 안맞아서 한국에서는 못한다고 했던 기억이 있어서 

먹어보고 싶다 했는데,

이젠 이렇게 나와있다니 신기하긴 했어요.

 

 

카이막을 별도 판매하기도 하더라구요.

카이막 180g에 21,000원 / 60g에 7,000원

비싸...

그래도 기회되면 한번 먹어보고 싶긴해요.

카이막 세트도 있으니 이걸로 한번 먹어보고 맛있으면 추가 구매해도 될 것 같아요.

카이막 세트에는 빵과 꿀을 함께주니까요.

메뉴를 보니 바게트/소금빵/베이글 중에 선택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모찌도 쫀득하고,

크림도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크기도 그리 크지 않은데...

조금 비싼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카이막이 워낙 비싸다고 해요.

만들기도 까다롭고 재료도 많이 들어가나봐요.

 

카이막 크림 모찌

 


인절미 카이막 모찌

 

 

인절미 카이막 모찌

 

인절미는 개인적으로 콩가루가 크게... 고소하지도 않고...

음... 생각보다는 별로여서

한번 먹어본걸로 충분하다는 생각 했어요 ㅋㅋㅋ

 


 

초코 카이막 모찌

 

개별 포장 되어 있어서, 깔끔해요.

보관은 냉동보관해야하고,

먹기전에 꺼내놓고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초코 카이막 모찌가 달아서 그렇지,

단거 좋아하는 분들은 이거도 정말 맛있을 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