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배민커넥트 자동차 배달 후기 (체험기, 도전기) 배달의민족 알바

호호잇잇 2021. 12. 6. 14: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두번째 아르바이트 배민커넥트 후기를 적어보려고해요.



첫번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포스팅은 아래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배달 후기 (도전기, 체험기) - https://daydreamerstory.tistory.com/m/entry/%EC%BF%A0%ED%8C%A1%EC%9D%B4%EC%B8%A0-%EB%B0%B0%EB%8B%AC%ED%8C%8C%ED%8A%B8%EB%84%88-%EC%9E%90%EB%8F%99%EC%B0%A8-%EB%B0%B0%EB%8B%AC-%ED%9B%84%EA%B8%B0-%EB%8F%84%EC%A0%84%EA%B8%B0-%EC%B2%B4%ED%97%98%EA%B8%B0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배달 후기 (도전기, 체험기)

작년부터 한번은 꼭 해보고 싶은 것이 있었어요. 쿠팡플렉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민 커넥트 등등 내 수입에 +a가 생기면 너무 좋을것 같아서도 있고, 웬만한건 경험해보고 싶은 욕구도 있었

daydreamerstory.tistory.com

 




배민커넥트는 배달의민족에서 배달아르바이트를 지칭하는 용어이죠.
배민라이더스랑 거의 비슷한거로 알고 있는데,
보통 자동차, 도보, 전기자전거는 커넥트인거로 저는 이해하고있어요.


가입하는 절차는 쿠팡이츠를 비슷하지만
배민커넥트는 자차로하려면 서류도 제출해야해요.
쿠팡이츠는 자차 자동차는 보험이 안되지만

배민커넥트는 자동차로하면 따로 보험비를 배민측에서 공제한다고 알고있어요.

따라서 배민커넥트는 자차보험에서 유상보험 또는 배민자체보험을 들어야하기때문에,

따로 자차에 유상운송특약을 들어놓은 사람은 그 증명을 해야해요.

* 서류는
- 운전면허증
- 자동차등록증
- 자동차보험증권
- 가족관계증명서 (가족차량의 경우 자동차보험증권의 피보험자 확인을 위해)

제출하면 하루정도 후에 승인이 나는거 같아요.


운행을 시작하면 저는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다른지역의 지도가 시작페이지로 나와요 ㅋㅋ
우리 지역 찾아서 이동해줘야해요
저위에있는
"운행시작" 버튼을 누르면 운행시작을 합니다.

운행시작을 안하더라도,
현재 우리지역에 배달비가 어느정도인지 볼 수 있어요.

맨위 오른쪽 톱니바퀴(환경설정)를 누르면,
AI추천배차 / 일반배차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자동차는 처음에 AI배차가 아예 안되길래 일반배차로 먼저 시작해 보았어요.
일반배차는 배달가능한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항목중에 선택해서 살펴보면 노선, 시간, 금액(배달비)를 보고 선택할 수 있어요.

 

AI추천배차도 추천이 들어오면 수락전에 위치, 금액, 거리등을 알 수 있지만

제한시간내에 급하게 해야해서 초보는 좀 힘들답니다^^

또, 수락을 하지않고 거절을 많이 하면 나중에 배차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있어요.


다만 처음에는 몰랐는데, 일반배차는 음식 픽업시간이라던가 배달시간을 내가 계산해야되요.
AI추천배차는 내 위치를 고려해서 배차를 잡아주는데, 일반배차는 내가 시간을 고려해야하니 처음에는 어렵더라구요.
배달시간 못맞춰서 고객께 지연사유 알람보내드리고...
식당에 도착을 늦게 하기도 하고 그랬어요.

 

수익공개합니다!

배달을 시작한 첫주에는 하루했고,

추천인코드를 써서, 2만원을 추가로 받았어요!

두번째 주에는 이틀했고,
기타-지급성 보너스 10,000원을 추가로 받았어요.


이것은 배달챌린지로 3주간 배달을 어느정도하면 주마다 보너스를 주는거에요.
달성하기도 쉬워요.
1주차 1건이상 -> 10,000원
2주차 3건이상 -> 10,000원
3주차 5건이상 -> 15,000원
3주연속 달성하면 -> 15,000원
총 50,000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오토바이는 보너스금액이 더 크더라구요.

 

공지사항에 보면 배달챌린지에 가입일에 따른 1주~3주차 날짜가 나와요

그 날짜에 맞춰 배달건수 맞추어 배달하면 되요.

배달하는 것은 너무 쉬워요.

두려움 nono!
처음엔 저희도 두려웠어요.
잔돈을 준비해야하나, 카드리더기도 없는데...
그래서 쿠팡이츠를 먼저 해본거였어요 ㅋㅋㅋ
쿠팡이츠는 현장결제가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천원짜리 5장, 오천원짜리 1장, 만원짜리4장, 동전도 백원짜리 5개, 오백원짜리1개 이렇게 주머니에 넣어놓고 준비했는데
막상 배달 시작할때 안들고 나갔다는.... ㅎㅎㅎㅎ

제가 몇번 안했지만
카드결제는 딱 한번 했어요.
'문앞에 나둬주세요' 로 고객요청사항에는 적혀있는데
그럼 사진을 찍어야 되거든요
근데, 사진찍는버튼이 안나오고 결제하기 버튼이 나오는거에요
Oh my god~
그래도 당황하지 않고,
벨을 눌렀더니 고객이 카드를 준비해서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신중히 카드번호를 2번누르고 유효기간 입력하는등 입력하라는 것 다 입력하고

사인 받고 했더니 바로 결제 되더라구요.
휴....
깜짝 놀랐지만 놀라지 않은척 무사히 배달을 완료했었어요

 

또 두려운 것 중에 

진상 고객, 진상 식당주인 만나는 것도 두려웠어요.

 

하지만 돈을 받고 하는 일인데 내가 좋아하는 일들만 생길 수는 없잖아요.

그래도 위안이 되는것은 그런사람들이 있더라도 매일 함께하지 않는다는 스치는 사람이라는 것이죠.

내가 먼저

고객한테 "맛있게드세요~" 하고,

식당주인분들께 "수고하세요~" 하면

왠만하면 다들 인사 잘해주시더라구요.

아직까지 크게 맘을 상하게 한 분들은 못만났어요.

 


반응형

배달아르바이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중에
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중 고민들을 많이 하실꺼에요.

저도 그랬구요.

두개를 같이 할 수 있는지도 몰랐죠 ㅋㅋㅋㅋ
근데 고민하실 필요 없어요 ㅋㅋㅋ
두개다 가입하시면 됩니다~
프로모션있을때 각각 잘 이용하시면 되구요.

보너스나 프로모션 잘 체크해서 잘 이용하시면 짭짭한 용돈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배차되는 것은 쿠팡이츠가 잘 잡히는 거 같아요. (인천 저의 지역 기준)
배민은 대신 한번 AI추천배차가 연결되면 다음 배차 연결이 잘 오는 것 같아요. 


금액적으로 그러니까 배달비는 배민이 좋은 것 같아요.
쿠팡이츠는 리워드인가가 있는거 같은데 그것은 몇백건 해야 단가가 맞춰지는 것 같더라구요.

주업으로 하시는분 아닌이상 달성 못할듯...

그래서, 두가지 플랫폼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이제는 배민을 주로하면서 쿠팡을 가끔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배민을 시작할때 챙겨야하는 보너스는 2가지로 들 수 있어요.

1. 친구추천 (추천인코드)
12월은 자동차도 50,000원이라고 합니다.
조금이따 가입할껄.... 허허허
또 제 친구추천아이디 소심하게 투척해봅니다.

추천인코드 : goodluck9

14일 이내 1건이상 배달 완료하면 된다고 해요 ^^
회원가입시 적어야 하며, 사용하실 분들은 사용하세용~

추천인도 가입자도 모두 5만원씩 받는다고 하네요!

▶바이크(오토바이) 5만원
▶자동차 5만원 ---> 12월 한정인듯요ㅠㅠ
▶그외 배달수단 2만원

2. 배달챌린지
1주차 1건이상 -> 10,000원
2주차 3건이상 -> 10,000원
3주차 5건이상 -> 15,000원
3주연속 달성하면 -> 15,000원
총 50,000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배민커넥트 어플에 공지사항에 있어요.
가입일자에 따라 주차수 기간이 다르니까 꼭 확인하고 하세요.

3. 추가로...

이것은 가입할떄 하는건 아니구요.

 

배달보너스 문자가 오기도 해요 ㅋㅋㅋ
이거슨 또다른 퀘스트

이렇게 문자가 오면,
귀찮아서 나가지 안으려 해도 나도 모르게 나가서 하고 있어요 ㅎㅎㅎ
수요일 1타임만 빼고 성공하였네요.
AI추천배차로 2건만 하면되는데 혹시 몰라, 3~4건씩 했어요.

 



앗!!! 그리고!!!
음식배달알바의 소소한 단점이 있더라구요.
평소해 안시켜먹던 치킨집의 치킨도 배달을 위해 태우면 그 치킨의 향기에 유혹되어 시켜먹게 됩니다....
3만원 벌고 치킨값으로 3만원쓰면서
그래도 우리 치킨값 벌고 먹었다 했어요 ㅋㅋㅋㅋㅋ

이상 

저의 개인적인 배민커넥트 배달 후기 였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해볼 생각은 있답니다!

12월은 대목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요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