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애드센스 승인기 _ 6개월동안 3번 신청 끝에 승인받았어요!

호호잇잇 2021. 12. 23. 18: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어언~ 6개월정도 된듯 합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로 끄적거리는 걸 좋아했는데요,

몇년동안 하다말다 하다말다를 반복했었어요.

다시 블로그를 해보고 싶어 

네이버블로그냐 티스토리이냐 고민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하여 티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수익도 내면 좋겠다 생각을 했지요.

또 네이버 블로그는 체험단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성격이 강한데

저는 성격상 약간 체험단같은 적극적인것을 잘 하지 못해요... ㅎㅎㅎ

 

한번 꾸준이 해보자 해서 올해 6월에 개설을 했는데,

 

애드센스 1차도전

글목록 수가 10개 정도일때 신청을 해봤어요.

글도 몇자 이상 적어야 한다 그렇게 하던데,

저는 그냥 글자수 고려하지 않고 포스팅하였습니다.

 

그래서 1% 기대를 하였는데,

몇일만에 이메일로 온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ㅎㅎㅎ

거절이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없이,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이메일을 보내주었습니다.

 

 

 


원래 애드고시라 부를만큼 힘들다고 알고 있었기에,

더 열심히 하자~!

다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2차도전

 

약 20개를 넘겼을때 신청!!!

결국은 낙방.... ㅎㅎㅎ

정말 쉬운게 아니더군요.

 

또, 자세한 이야기는 없이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는 문구만 이메일이 왔어요. 

이번엔 결과 이메일 오는데도 몇주정도 처음보다 오래 걸렸어요.

 

 


3번째 애드센스 승인 요청

 

그리고나서,

한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준비하던게 있어서 거기에 집중하기 위해서였죠.

 

그리고 다시 11월이 되어서,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헉...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위반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라고 되어있는거에요.

 

음... 

무엇을 잘못한 것일까...

한동안 하지도 않았는데... 

'가치가 낮은 콘텐츠' 라는 것일까... 고민하다가

제 글중에 자극적이거나 광고성 글은 없다고 판단하고

더 포스팅을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정리를 하였어요.

'정책위반사항을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 로 체크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였어요.

승인을 신청해두고,

조금씩 포스팅을 추가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어요.

 

 

 


애드센스 승인신청 결과가 나오다

 

그런데, 어머나...

어느날 아침에 메일이 온거에요 ㅋㅋㅋ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와우~~ 대박~~~

아니 이번엔 솔직히 기대를 하지 않았거든요...

위에 정책위반화면도 떴었구요...

 

11월24일에 위에 화면같은 정책위반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광고승인신청을 하였는데 이틀만에 승인이 왔어요.

 

정말 밀당의 고수 애드센스네용 ㅋㅋㅋ

 

그 이후에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답니다^^

다만... 그 이후에는 다음검색 저품질이 저를 괴롭히고 있답니다

이 사연은 또 나중에 포스팅으로 준비해 보도록 할께요!

반응형


내가 애드센스 승인받을 수 있었는가에 대한 자기고찰을 해보면요,

 

1. 내가 좋아하는 글을 썼다.

(애드센스는 전문성 있는 글을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내가 관심있고 계속해서 포스팅 할 수 있는 식물관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2. 사진은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활용하였다.

 

3. 카테고리는 포스팅이 있는 카테고리만 개설 공개했다.

(3개정도만 만들어서 그 카테고리 글들만 썼었어요.)

 

사실 아직 승인 이유를 잘 모르지만... ^^;;

승인되니 감사하고 너무 기쁘더라구요.

참고로 추가하면,

 

4. 그리고, 글을 길게 써야 좋다고 하는데 저는 식물사진만 올리고 짧게 쓴것도 많습니다.

 

5. url 넣으면 안좋다고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거나 이어지는 포스팅에는 동일 블로그안에 포스팅을 아래나 위에 넣기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승인 생각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시구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