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이야기

현대 캐스퍼 구매 계약했어요! 계약금 10만원, 주문방법, 예약금, 전시장 체험 위치

호호잇잇 2021. 12. 7. 12:26
반응형

11월 초에 캐스퍼 계약한 후기 입니다~

요새 차량 구매하기 애매한거 같아요.
전기차를 사자니, 충전이 걱정이고
경유나 휘발유차를 사자니 기름값도 값이지만
요소수파동도 있었고,
무엇보다 앞으로 사라질 자동차 같고
그래서 하이브리드를 사고 싶었는데,
패밀리카로 카니발을 사고 싶었거든요.
내년에 출시된다고 하던데 기다려 봐야겠어요.
일단 캐스퍼부터 사구요


아빠가 팰리세이드를 구매하면서
우리는 오래된 구형 소나타를 팔고
아반떼를 받아서 타고 있었어요.

그런데 아반떼도 10년이 다 되어가니 슬슬 아프기 시작하는 거에요.
남편도 차가 필요하고 저도 필요하고,
그래서 패밀리카를 사기전에 저만의 차가 필요했어요.
기동력 기동력~ 기동력이 필요해요~

그때~!
딱 눈에 띄인게 캐스퍼였어요.

귀엽고 suv같이 생겼는데 경차라니

외관도 이쁘고,
동네에서 편하게 타고다니기에는 경차가 정말 좋더라구요.
스파크를 빌려 타본적 있는데
골목다니기도 쉽고, 주차도 쉽고
동네 타고 다니기에는 최고인거 같아요.


이렇게 구매할까 생각을 하였지만,
막상 실물을 안보고 사기도 그렇고
홈페이지 구매방법도 헷갈리고 애매한게 많았어요.

그래서, 캐스퍼 공홈에 가서 전시장을 찾아봤지요.

https://m.casper.hyundai.com/vehicles/offline-showrooms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전시장 안내

가까운 현대자동차 전시장에서 캐스퍼를 체험해보세요. 캐스퍼 실차 체험 정보를 안내합니다.

casper.hyundai.com

 

먼저 하남으로 먼저 방문했어요.

홈페이지 전시장안내에 어떤 차량이 전시되어 있는지도 있는데,
하남에 전시된 차는 제가 원하는 옵션의 차량은 아니었지만

외관은 비슷할테니 방문하기로 하고
바로 슝슝

스타필트내 2층에 있더라구요.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으로 방문하면 되요

전시차량은

모던 아틀라스 화이트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하남에 방문하면 좋은것은 직원분이 상주하고 계셔서,
이것저것 여쭤볼 수 있었다는 거에요.

제가 궁금했던것은
1. 인스퍼레이션으로 하면 휠은 선택할 수가 없는데,
17인치로 들어가는 건지
2. 내장색상 선택하는게 있는데 그 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몰랐거든요 ㅋㅋㅋ
근데 3D로 외장말고 내장도 선택하여 적용된걸 볼 수 있다는 사실.... 을 알게되었어요 ㅋㅋㅋ

시원하게 고민거리를 해결했죠

하남전시장은 불빛이 오색찬란하게 바뀌어서
멋은 있지만,
제대로 볼 수가 없었어요 ㅋㅋ

뒷자석이 폴딩으로 접히니,
짐을 싣을때 넓어져 좋은거 같아요.
조수석도 폴딩된다고 해요.

이렇게 하얀 조명일때가 타이밍
캐스퍼의 아틀라스 화이트 색상을 볼 수 있는 기회 ㅎㅎㅎ
사실 화이트랑 카키랑 고민했거든요.
검정색도 이쁜거 같고...

생각보다 엄청 쪼끄매요.
그래도 차체는 조금 높아서 답답함은 덜한 거 같아요.

휠도 이정도면 ok

아기유령 캐스퍼가 생각나는 라이트였어요.

내부는 개인적으로 별로...
경차라 자리가 없긴 하겠지만,
저 네비게이션 화면이 요새같지 않아요 ㅋㅋㅋ
그냥 쫌 그럼...

외관이 이쁘고,
경차혜택받고,
편하게 타고다니면 되쥬...

송풍구밑과 대쉬보드 밑에 파란조명이 비춰지는 부분은 물건등을 올려놓을 수 있는
선반같은거에요.
은근 편리할 것 같아요.
실제로 타면 이것저것 올려져있어 더러워지겠죠?
벌써부터 상상이 가네요 호호호

그래도 계기판도 요새스런 계기판이고,
왠만한 첨단기능은 들어가 있다니,
보험료 할인이 생각나더라구요 ㅋㅋㅋ

뒷자석은 다리긴 사람은 힘들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남편왈 "생각보단 넓네"

하남에는 아이오닉5도 전시되어 있어요.
괜히봤어... 괜히봤어...


캐스퍼보다가 아이오닉5보니
웅장하기까지 ㅋㅋㅋ

내부도 타보니
어쩜 이리 넓고 쾌적한지 ㅋㅋㅋ
내부 디자인도
'그래 요새는 이런거지..."

아이오닉...너무너무 좋은거 같아요
살짝 맘이 흔들리기도 했지만,
보조금 받아서... 요렇게 저렇게 머릿속을 굴려봤지만
일단은 캐스퍼부터 가자라는 생각으로 정리

아이오닉은 손잡이도 신기했어요.


그리고 얼마있다가 방문한
"홈플러스 간석점 전시장"
여기는 주차하고 홈플러스 들어가면 떡하니 중앙에 전시되어 있어요.
걸어서는 홈플러스 2층으로 올라가면 되요.

하남 방문하고 바로 온라인으로 계약은 했었어요.
그래도 가까이 있는 전시장이고,
제가 사고싶어했던 딱 그 옵션 그 색상이니 확인차 방문^^

이뻐요 이뻐 ㅋㅋㅋ

앞에 그릴도 딱 이게 전 좋더라구요.
액티프2로 하면 외장이 바뀌는데,
전 이게 좋더라구요.
도색이 까질까요? ^^;;

뒤에 벌집모양의 정지등도 이쁜거 같아요.
저는 좌우깜빡이가 저 벌집 모양등으로 되는지 알았거든요.
스르륵~ 하게 고급지게 깜빡이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길거리에서 캐스퍼 봤는데,
저건 그냥 정지등이었고,
아래 번호판 옆에 있는 동그란 등이 깜빡이 등이었어요 ㅋㅋㅋ
아쉽.. 쩝쩝

딱 제가 선택한 내외장제를 보고 있으니,
언능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들더라구요.

연비도 꽤 좋은듯요.
복합 13.8 정도면ㅎㅎㅎ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도 사용하면 주유비도 절약되구요.


저는 휴대폰으로 계약했어요.
휴대폰으로도 간단히 할 수 있어요.
스텝스텝 선택하면 되요.

모델은 인스퍼레이션으로 선택!

외장은 고민 많이 했지만,
카키로 하기로

내장이 헷갈렸던 부분인데,
인스퍼레이션 하면 두번째, 세번째 색상만 선택할 수 있어요.
선택을 한다음에 차량이미지가 있는 부분에서 하얀색 아이콘중 핸들을 선택해보면 적용된 내부를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다크크레이/라이트카키를 선택하면 시트색과 내장 포인트색이 변경되어 있어요.

블랙
으로 선택하면 내장이 모두 블랙으로

처음에 적용된것을 안봤을때는 블랙으로 하려고 했는데,
적용된걸 보니, 블랙은 너무 어두워서
다크크레이/라이트카키로 선택했어요.

반응형

인스퍼레이션을 해도 옵션 몇가지를 추가 할 수 있어요.
캐스퍼 액티프2
터보엔진으로 바꾸는건데,
터보엔진으로 바꾸면 엔진이 무거운거 싣거나, 오르막길 오를때 힘이 있다고 해요.
전 앞에 그릴이 변경되는 것도 싫고,
그리 무거운거나 오르막길을 오를일도 없을듯 하고
또, 터보엔진은 연비에도 안좋다 하여 패스~

선루프는 저는 굳이 필요 없을듯 하여 패스
(나중에 루프랙을 이용하여 여차하면 바스켓을 달까 고민도 되어서요 ㅋㅋㅋ)
스토리지는 조수석에 추가되는건데 추가해도 짐이 얼마 안들어 간다하여,
크게 필요 없겠다하여 패스
액티브플러스인 휠은 인스퍼레이션이면 기본 17인치 휠로 들어간다하여 선택할 수없었어요.


그리고 하나하나 선택품목에 무엇이 들어가는지도 볼 수 있어요.
저는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포함되는 품목들을 볼 수 있어요.

전방 후방 추돌방지도 되고,
하이빔 보조는 진짜 편리하더라구요. (도심에선 크게 쓸일이 없지만요)
차로이탈방지 보조등
안전기술이 들어가있어 좋아요.
특히 자동차보험들때 특약으로 할인되잖아요 ㅋㅋㅋ

인스퍼레이션은 17인치 알로이 휠 기본장착
기아 레이를 살까도 고민했지만,
저는 레이 바퀴가 너무 답답해 보여서 싫었거든요.

조수석에는 통풍시트가 없나봐요.
뒷자석엔 열선이 없는것 같구요.

주차할때 사이드 미러도 보지만,
후방모니터가 있으면 장애물이나 사람이 있는것을 볼 수 있어서 꼭 필요한거 같아요.

캐스퍼가 비싸다는 말도 있지만,
첨단장치 다 들어가 있고, 경차혜택(주차,톨게이트비,세금, 주유 등)생각하니
저는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또, 외관이 이쁘잖아요 ㅋㅋㅋ


결제방식과 선수금은 나중에 정식 계약할때
변경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충 지정했어요.

11월 초중반에 계약했는데
22년 3월에 출고 된다네요 허허허
전세계적인 반도체 수급난때문이래요

120개월 할부도 된다니
파격적이에요.
어떻게 결제할지는 천천히 생각해 봐야겠어요 ㅋㅋㅋ

계약금 10만원은 결제를 해야 계약이되요,
차량 대금 결제 전까지는 계약취소 가능하고 전액환불 된다고 해요.

탁송료가 인천광역시는 166,000원이네요.
등록비용(세금)은 261,230원이구요.

이렇게 해서,
총 차량구매액 18,700,000원
+ 탁송료 166,000원
+ 임시운행 의무보험료 2,000원
+등록비용(별도납부) 261,230원

=> 총 19,127,230원 이네요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추가 옵션 없이)

 

그럼 이만 캐스퍼 구매후기 였습니다~^^

 


캐스퍼 인수 후기

↓↓↓↓↓

2022.02.18 - [리뷰&후기] - 현대 캐스퍼 드디어 받았어요. 우리 붕붕이♡ 결제/인수/썬팅 후기

 

현대 캐스퍼 드디어 받았어요. 우리 붕붕이♡ 결제/인수/썬팅 후기

지난해 11월9일 현대 캐스퍼 계약을 했었더랬죠. 사전예약때는 관심도 없다가 어떨결에 계약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어요 헤헤 지난 캐스퍼 계약시 포스팅은 아래 참고하세요^^ <지난 캐스퍼 계약

daydreamerstory.tistory.com

2022.02.24 - [리뷰&후기] - 현대 캐스퍼 한달 후기 개인적인 장단점 및 아쉬운점

 

현대 캐스퍼 한달 후기 개인적인 장단점 및 아쉬운점

캐스퍼를 받은지도 어언 한달정도 되었네요. 한달동안 캐스퍼를 타면서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아쉬운점)을 적어보았어요. 2021.12.07 - [나의이야기] - 현대 캐스퍼 구매 계약했어요!

daydreamer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