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이야기

셀프 선물용 과일바구니 과일선물세트 만들기

호호잇잇 2022. 4. 8. 10:00
반응형

 

셀프 선물용 과일바구니 만들기

 

지난 포스팅에서 과일바구니 만들려고 과일을 샀었는데요,

과일선물세트나 과일바구니는 비싸잖아요.

그래서 직접 셀프로 만들어보려고 시도해보았어요.

결론은.... 과일을 하나씩 사지 않기 때문에 돈은 돈대로 힘은힘대로 들었지만,

하다보면 노하우가 생기고 과일은 풍성하게 포장도 하고 남는것 먹을 수도 있었어요 ^^

 


과일구매 포스팅

↓↓↓↓↓

2022.04.07 - [나의이야기] - 인천 남동구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과일 구매 후기

 

인천 남동구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과일 구매 후기

얼마전 남촌농산물도매시장에 선물용 과일바구니 만들 과일들을 사러 갔었어요. 저번엔 과일을 맛있게 먹어서 만족했었는데, 이번엔 구매한 몇몇 과일들이 많이 실망스러웠어요 ㅠㅠ 구매한

daydreamerstory.tistory.com

 

반응형

<준비물>

바구니

과일

종이완충제/종이포장지/종이테이프 - 과일포장, 바구니에 넣을때 과일 보호 

OPP포장지(투명포장지) - 마지막에 과일바구니 포장

리본 - OPP포장지 묶는용도

세워지는 OPP봉투(다이소) - 포도같은 과일 소분해서 넣기 좋아요. 포장을 별도로 하면 깔끔하구요. 포도를 담을때 신선용처럼 옆에 구멍을 살짝 내줬어요.

도시락용기(쿠팡) - 소분용, 체리등 하나 다 넣으면 바구니에 자리를 많이차지해서 소분했어요.

->저는 최대한 많은 종류의 과일을 담으려고 소분을 했었어요. 소분 하지 않을꺼면 소분용재료는 필요하지 않아요.

 

만들때 사진을 많이 못찍었고,

완성샷도 트렁크에 실어서 찍었어요....

너무 지쳤거든요 ㅋㅋㅋ

과일 상할까봐 구매와 포장을 미리 해놓지 못했고, 과일바구니 만들기가 처음인지라 시간에 쫓겼어요.

 

 

바구니는 JAJU매장에서 구매했어요.

대형 바스켓이 세일해서 28,000원정도 했어요.

크기는 40x34x18cm 이에요.

40센치가 생각보다 커서 과일이 다 들어가면 엄청 무거워요.

깊이도 18센치가 깊어요. 완충제를 조금더 깔아도 될껄 그랬어요.

 

 

바구니에 종이완충제를 깔아요.

과일양에 따라서 한두겹 더 깔아도 될꺼 같아요.

 

 

또, 종이뽁뽁이종이포장지로 검색하면 벌집모양의 크라프트 포장지가 나오는데요,

요새 친환경으로 비닐 뽁뽁이 말고 종이를 많이 쓰잖아요.

종이 포장지로 과일 포장하면 더 비싸보이고 고급져 보이기도 한거 같아요.

 

 

짜잔~ 완성된 모습입니다.

저는 맘에 안들지만, 가족드이 이쁘다고 해줬어요 ㅠㅠ

종이뽁뽁이 포장이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고정이 잘 안될때는 같이 구매한 종이테이프로 붙였어요.

종이뽁뽁이 사면 습자지 같은 흰색의 내지도 같이오는데 그걸로 속을 감싸서 과일이 다치지 않게 해줬어요.

 

 

마무리로 투명포장지(OPP롤)로 포장을 했어요.

처음이라 서툴렀지만... 

선물 받으시는 분이 구매한줄 아시더라구요 ^^;;

나름 뿌듯했습니다. ㅎㅎㅎ

 

 

직접 만들면 좋은점과일이 풍성하다는 거고,

단점은 과일 여러개 사면서 하나씩 못사다보니, 돈이 절약되지는 않는거 같아요. ㅎㅎㅎ

남는 과일 가족과 나눠먹어서 괜찮지만요 ㅎㅎㅎ

다음에 만들때는 노하우가 있으니, 돈도 절약되고 과일도 제대로 살 수 있을꺼 같아요.

(이번에 구매한 과일이 몇몇개가 너무 별로였거든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