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이야기

넷플릭스 계정 해킹 당했어요. 나의 해결방법, 해결순서, 무단결제

호호잇잇 2022. 1. 25. 14:12
반응형

정초인 1월 9일 새벽 1시34분
갑자기 넷플릭스에서 결제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띠로리... 이게 무슨일
넷플릭스를 잘 보지 않기도 하고,
부모님들 미스터트롯 때문에 멤버십을 유지했었는데,
미스터트롯도 끝나서 해지하게 되었거든요.

이번엔 국민가수를 보시기에,
쿠팡플레이를 가입해서 로그인해드렸었죠.

그런데!!!!
이게 왠 날벼락인지
새벽에 갑자기 결제가 된거에요.
다음날 다행이 남편이 출근을 안해서 늦게까지 깨어있었기 때문에
남편카드로 결제된 문자를 빨리 확인 할 수 있었어요.


그것도 기존엔 12,000원에 스탠다드요금제를 썼었는데,
17,000월 프리미엄요금제가 결제되었어요... 허 참...

당황스러워 넷플릭스를 들어가니,
스페니쉬인지 포루투갈어인지 그쪽 느낌의 언어로 바뀌어 있는거에요.

어떻게 이런 황당한 일이...
지난번 인스타그램도 한번 해킹당해서 누가 싹 지워놓은 경험이 있었거든요.
요새 왜 이러는지... ㅠㅠ

 

 

영어도 아니고,
단어를 유추해가면서 이것저것 살펴봤어요.
파파고로 찾가가면서요 ㅋㅋㅋ
너무 열받아서
이 새벽에 할 수 있는 방법도 없을것 같고,
더 집착하게 되더라구요.

 

 

계정을 들어가니,
이메일이 바뀌어 있었어요.
진짜... 이 XX들...

저는
1. 환불받을 방법 (멤버십 해지)
2. 이메일바꾸고 비밀번호 바꾸기
3. 결제정보 삭제
이 세가지를 하기위해 여기저기 미친듯 살펴보기 시작했죠

 

먼저 이메일일과 비번을 바꿨어요.

 

그다음에는 한국어로 변경하려고 했어요.

외국어로 되어있는것을 한국어로 변경하려면,
컴퓨터나 검색창에 넷플릭스 쳐서 들어가야되요.
또는 다른 사용자로 들어가보세요.
아직 한국어로 설정되어있는 사용자가 있을 수 있어요.

 

 

기존에 15일마다 결제되어 왔었고,
저는 11월에 결제해지를 했기때문에 12월 결제 안됬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쌩뚱맞은 9일에 결제 된것이었죠.

 

반응형

 

저는 다행이도, 프로그램이였는지...
콘텐츠를 이용한 내역이 없었나봐요.
아님 너무 빨리 발견해서 이메일바꾸고 비번바꿔서 못봤을 수도 있구요.

넷플릭스 약관에 보면

결제후 7일이내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고, 멤버십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고 나와요.


넷플릭스 환불 약관



바로 멤버십 해지하고, 환불받았습니다.

이렇게 하고나니 조금 안심이 되더군요.
그래도 기분이가 않좋잖아요?

그래서 환불전에 "모든기기 로그아웃"을 계속 눌렀어요
멤버십 해지되고 나면 버튼이 안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저는 환불은 이미 되었기때문에 환불 요청은 안해도 됬었지만,
결제정보가 남아있는게 찝찝하여,
privacy@netflic.com에 이메일을 보내어
약간 불만과 함께 결제정보 삭제를 요청하였어요.
해킹당한 사진 2개 첨부해서요.

 

 

넷플릭스 답변이 왔어요.

결제수단을 삭제했고, 넷플릭스는 보안을 매우 중시한다는 내용이더라구요.

 

요새 네이버고, 인스타고, 페북이고, 넷플릭스고...

왜 이렇게 해킹이 잘 되는지요 ㅠㅠ

불안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해킹 해결방법

 

저는 환불도 다 됐고, 

핸드폰등 넷플릭스 앱이 로그아웃이 되지 않아서 이메일과 비번을 쉽게 바꿀 수 있었던거 같아요.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은,

 

1. 이메일과 비번을 먼저 바꾼다.

2. 편하게 수정하려면 한국어로 바꾼다(앱상에서는 안되고, 컴퓨터나 검색창에 넷플릭스 검색하여 들어가야함)

3. 모든기기 로그아웃을 누른다.

4. 멤버십해지를 누르고 환불받는다. (만약 시청내역이 있어 환불이 안될때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5. pirvacy@netflix.com으로 결제정보 삭제 or 환불을 요청한다.

 

그때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캡쳐를 제대로 못해,,,

최대한 기억을 끄집어내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