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야기/해먹자~☆

병아리콩밥 다이어트 음식 식단 시작 (서트푸드, 칙피) 만드는법, 전기밥솥, 압력밥솥 만들기, 냉동밥

호호잇잇 2021. 6. 17. 14:45
반응형

병아리콩, 칙피, 이집트콩 이라고도 하죠.

이집트에서 많이 먹는데,
이 병아리 콩으로 만든 대표 음식이 '후무스'이죠.
맛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예전에 병아리콩이 이렇게 대중화 되어 있지 않을때는
병아리콩을 소금 살짝 넣고 삶아서
콩껍질을 하나하나 까서 먹었어요^^
그때는 병아리콩이 엄청 딱딱해서, 냉장고에 하룻동안 불려놓고도 오랫동안 끓여야 했던 기억이 있네요.

요새는 불리지 않아도되는 병아리콩도 나오고, 좋아진거 같아요^^
(제가 이번에 사용하는건 그냥 일반 병아리콩입니다)



요새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구요.

확찐자가되어 더이상은 안되겠어요 ㅠㅠ
그래서 결정한게 요 병아리콩이에요.

예전에 병아리콩 먹어서 다이어트를 성공한 적이 있었거든요. 병아리콩만 삶아서 먹었는데 배도 안고프고 맛있어서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영국가수 아델이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
병아리콩도 서트푸드라고 하죠?

다이어트 이것저것 챙겨가면서 힘들게 하다보면 지치잖아요.

간편하게 처음에는 밥을 콩밥으로 대체하는 거부터 시작하려구요.

현미쌀, 백미 넣었는데요.
백미는 집에 있는 쌀이 아까워서 넣었어요^^
또, 한번에 끊으면 손떨리고... 탄수화물 금단증상도 올까바 ㅋㅋㅋㅋㅋ

현미는 조금 넣어주면 먹기가 편해요.
병아리콩만 넣으면 찰기가 없어서 따로노는데
현미가 찰기를 만들어서 젓가락으로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찹쌀현미를 넣으면 더 좋기는한데,
곡물은 찹쌀쪽이 더 칼로리가 높다고 들었어요.
일반현미도 찰기가 있어 괜찮습니다.

<만드는방법>
재료: 병아리콩, 현미, 백미(백미는 않넣어도됨)

굳이, 비율을 따지자면 병아리콩8, 현미1, 백미1 정도에요.
비율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바꾸면 되요.

1. 병아리콩, 현미, 백미를 함께 잘 씻는다.
(저는 병아리콩도 안불려요. 그래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껍질도 씻을때 박박 씻으면 둥둥 떠서 올라오는 것들만 흘려 버리고 나머지는 나둡니다. 밥솥으로 찌면 나중에 먹을때 거슬리지 않아요)

2. 밥물을 백미 3센치 정도 맞춘다.
(저는 약간 진밥을 좋아해서 3~4센치정도로 맞추어 먹습니다. 이것도 취향대로... 다만 냉동실 냉동밥으로 만들거면 약간 진게 더 좋습니다.)

3. 전기압력밥솥에 만능찜으로 50분 조리한다.

전기밥솥 코스를 백미/잡곡/현미/쾌속 해봤는데
만능찜으로 하는게 콩이 안퍼지고 살아있더라구요.
급하면 쾌속으로 해서 먹어도 괜찮아요 ㅎㅎ

끝~

간단하죠?

귀찮아지면 안할까봐,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계획은! 공복 실내자전거1시간타기, 병아리 콩밥먹기, 저녁에 1시간정도 가볍게 걷기

이번엔 꾸준히 해야 할텐데요 ㅎㅎㅎ

 

병아리콩밥이 완성되면 잘 섞어주고요.

반응형

저는 냉동밥으로 해서 먹기 때문에,
냉동밥용기에 적당히 담아줍니다.

냉동밥용기에 담고
바로~ 냉동실로 고고
냉동을 바로시켜야 나중에 전자렌지에 돌려먹어도 맛있답니다.

다만, 뜨거운 밥이 바로 냉동실로 가면 고기류등이 살짝이라도 녹으면 안좋을 수도 있기때문에 다른칸이나 피해서 담아주는게 좋아요.

콩밥이고, 물을 많이 넣어서 밥솥이 더러워 졌어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밥을 하기 때문에 밥 할 때마다 다 분해해서 닦아준답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반응형